블로그를 시작하며…

What’s the motivation to start this blog?

Mango
2 min readJan 25, 2020
Gerd Altmann

프로그래밍을 공부하기 시작한 지 4년이 되어가고 취업을 하여 실무를 시작한 지는 2년이 되어간다. 이전부터 여러 개발 블로그들을 보며 공부한 내용이나 개인적인 잡다한 생각을 정리하는 게 자기계발에도 정신건강에도 좋다는 것을 깨닫고 있었지만 블로그를 시작할 생각을 쉽사리 하지 못하였다… 그 이유 중 하나로 가장 큰 이유는 글을 잘 못 쓸 것 같다는 부담감 때문이었다. 하지만 자유롭게 내 생각과 개발 관련 자료를 포스팅하며 나만의 공간을 만들고 싶은 마음이 점점 커지면서 오늘에서야 첫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.

What will be written?

주로 내가 공부하고 있는 내용이나 혹은 정리하고 싶은 개발 지식에 관하여 포스팅을 할 예정이다. 그리고 가끔 나의 일상이나 생각들에 관하여 포스팅하게 될 것 같다. 나의 2020년 1월 현재까지 다뤄본 개발 스택들을 나열해보면 아래와 같다.

Languages: Java, C, Javascript, Typescript, Python

Frameworks & Libs: Spring framework, Spring boot, Node.js, Django, Flask, Angular, React, Serverless framework

Infrastructures: AWS…

위에 나열된 개발 스택은 절대 다 능숙하게 다룰 줄 아는 기술들이 아니다. 나름 다룰줄 안다는 기술들과 실무에서 혹은 개인적인 공부를 통하여 정말 그냥 다뤄봤다고 표현할 수 있는 기술들이 섞여 있다. 갑자기 내가 다뤄본 기술 스택들을 나열하는 이유는 아마 저 위에 있는 기술들과 앞으로 공부할 내용이 앞으로 포스팅될 주제이기 때문이다.

만약 개발 관련 포스팅을 읽으시는 분들께서 잘못된 정보나 추가로 알아야 할 정보에 대하여 알려준다면 정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!

또한 개발 포스팅은 개념적인 내용 이외에도 사내에서의 협업, 애자일 방법론, Jira, Scrum에 대한 나의 느낌 등에 대해서도 포스팅할 예정이다.

--

--

Mango
Mango

Written by Mango

Wanna be a good programmer

No responses yet